20대 대장내시경 비용 및 실비는 어떤 경로로 진행하는지에 따라 비싸게 하실 수도 있고 무료로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. 일반적인 가격과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아 검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.
1.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16만 원 정도 지불했다.
병원마다 규모가 다르고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. 하지만 직접 경험한 준 종합병원에서는 16만 원 정도로 수면 방식의 검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 물론 발견된 용종을 제거하거나 조직 검사가 진행되었을 때는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준 종합병원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과 시간 때문입니다. 대학병원에 문의했을 때 두 배이상 가격이 비쌌고 예약도 6개월 이후에나 가능했습니다. 선택은 개인의 몫이지만 저는 진단 결과가 안 좋아서 빨리 진행하고 싶었고 가까운 곳에 방문하고 싶었습니다. 대학병원이라 해도 가격과 예약 일정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2. 환급받으면 무료이다.
보험이 있으시다면 실비를 환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. 보험에 따라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지불한 금액 대부분을 환급받았고 결제 시 지역사랑카드를 이용해 할인까지 받으니 직접 부담한 금액은 없었습니다.
실비보험을 가입하시면 사용하신 의료비 대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.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 지출이 많아지고 가입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보험이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활용하여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. 직접 보험설계사와 대면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서 간편하게 청구하여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정보는 실비 반드시 받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3. 위장도 같이하면 저렴하다.
위 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동시에 하시면 가격이 저렴합니다. 비수면으로 하실 경우에는 훨씬 더 저렴하게 진행하실 수 있고 수면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전신마취를 하시기 때문에 한 번 마취하실 때 같이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. 물론 장기마다 권장하는 검사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선택은 본인의 몫이며 건강검진 내시경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.
국가 건강검진을 신청하시면 무료로 다양한 검사들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번거롭게 여러 번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보다 같은 날 신청하셔서 복지혜택도 함께 누려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20대 국가 건강검진 항목입니다. 대부분 무료로 검사할 수 있지만 초음파와 항체검사, 자궁경부암 검사는 유료입니다. 유료이더라도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항목이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.
- 시력검사
- 청력검사
- 비만 : 체중, 신장, 체질량지수, 허리둘레 측정
- 신장 : 소변검사
- 빈혈 : 혈색소 측정
- 고혈압 : 혈압 측정
- 당뇨 : 당화혈색소, 혈당 측정
- 흉부질환/폐결핵 : 방사선(x-ray)
- 간장 : 중성지방, HDL/LDL 콜레스테롤, 총 콜레스테롤
- 구강(치과) : 구강검진
- 정신건강검사 : 설문조사
- 이상지질혈증(만 24세 이상)
- 갑상선 초음파
- 상복부 초음파
- 유방 초음파
- 항체 검사 (미접종 백신, 간염 확인)
- 자궁경부암 검사(여성)
20대 대장내시경 비용 및 실비와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. 수면 방식으로 하신다면 보호자가 없어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지만 안전을 위해 동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자주 검사하면 대장암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.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