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대장내시경 초밥 회 검사 전에 먹어도 될까?

by 실시간 반영 2022. 11. 16.

대장내시경 초밥 회 먹어도 되는지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. 검사를 위해 금식을 하는 과정에서 3일 전에는 먹어도 되는지, 전날, 당일 별로 시기에 따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미 먹었더라도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초밥 회

익혀먹는 다른 음식들과는 다르게 날 생선을 손질한 요리이기 때문에 검사 전 먹어도 되는지 걱정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. 대장은 민감한 장기이기 때문에 음식을 잘못 먹으면 바로 배탈이 나거나 병이 생길 수도 있어서 더 신중히 생각하셔야 합니다.

 

검사를 위해서 3일 전부터 음식을 선별하여 먹어야 하고 전날에는 더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. 이러한 시기에 따른 금식 조건들을 확인하여 먹어도 되는 것인지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. 꼭 확인하셔서 안전하게 검사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3일 전

대장내시경 검사 특성상 3일 전부터 음식을 가려야 합니다. 배출되지 않은 것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검사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병원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일반적으로 초밥 회에 대해서는 언급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. 직접 알아본 바로는 음식 자체의 직접적인 영향보다도 소화와 배출이 늦어져 검사를 방해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.

 

일부 사람들은 먹었지만 검사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고 3일 전이기 때문에 소화나 배출이 되기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된 사례는 볼 수 없었습니다.

 

실제로 안내하는 내용에도 견과류, 잡곡류, 섬유질 등에 대한 제재는 있지만 해당 음식에 대한 내용은 본 적이 없습니다. 다만 대장이 민감하신 분들은 배탈이 나거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

 

전날

하루 전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어떤 음식이든 조심하셔야 합니다. 그만큼 소화와 배출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전날에도 초밥 회에 대해 직접적으로 제제하는 내용은 찾기 어렵지만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검증된 음식을 먹어야 무사히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자세한 정보는 대장내시경 전날 먹어도 되는 음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사람에 따라 소화와 배출이 원활한 분들은 오전에 먹어도 문제가 없었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문제가 될 경우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고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. 수면내시경으로 진행할 경우 비용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.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비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당일

곧 검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음식을 먹으면 배출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합니다. 반드시 금식을 하시고 예외적인 경우에 탈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이온음료는 먹어도 됩니다. 고추냉이, 우유, 치킨과 같은 자극할 수 있는 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.

 

대처방법

이미 먹었다면 소화와 배출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면 됩니다. 실패를 예상하고 포기하게 되면 지불한 비용을 낭비하게 될 뿐입니다. 준비를 잘하지 못했더라도 사람에 따라 정상적으로 배출이 될 수 있고 의사의 재량에 따라 검사를 무사히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대장내시경 초밥 회 2일 전 먹어도 검사를 원활히 진행한 경우가 있습니다. 금식 방법과 약 복용법을 준수하면 충분히 문제없는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약을 늦게 먹으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댓글